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블록 #스퀘어 #핀테크 #POS #차세대기업 #비트코인 #SQ #블록체인은 있는데 #블록코인은 없나
- DocuSign #뭐하는 #기업이냐 #10분 투자
- la #북클럽 #돈의 심리학 #모건 하우절 #
- 미국여행 #치킨 #아니고 #치코 #캘리포니아 #북쪽 #위치
- la #북클럽 #후기 #돈의 심리학 #성격 #투자 #원칙 #매수 #매도
- fidelity #vanguard #robinhood
- trend #la #smart #hybrid #wellbeing
- 일상 #대화 #생각 #전달 #신뢰 #방법 #10가지
- la #박물관 #인스타 #틱톡 #balloon #museum #풍선
- Shopify #전자상거래 #Amazon #온라인상점 #매력적인 #기업 #투자 #
- 미국여행 #애리조나 #피닉스 #템페 #카페 #리뷰 #후기 #커피 #인테리어 #갬성 #날씨
- 미국여행 #Nevada City #남들이 #안가는 #지역
- 첫오픈 #마음가짐 #시작은 있다 #끝은 없다
- 미국생활 #자동차 #Turo #타러 #가자 #여행에 #도움되는 #팁
- 엘에이 #la #book club #북클럽
- 미국 #로컬 #트립 #등산 #자연 #폭포 #즐겨 #뭐를 #성취 #웅장
- 체인링크 #코인 #저평가 #오라클 네트워크 #스마트 #컨트렉트 #암호화폐 #비트코인 #이더리움
- 맛집 #가즈아 #엘프 #아니고 #옐프 #리뷰 #가즈아 #미국생활 #가즈아
- 소비 #트렌드 #가성비 #가치비 #여행 #구독 #경제 #mz
- 미국회사 #중소형주 #발굴 #SOFI #쇼파이아님 #소파이 #핀테크 #차기의 은행
- la #북클럽 #후기 #그릿 #성격 #투지 #끈기 #불굴의 의지 #역량 #경험
- 유가폭등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유소 #좋은 딜 #알뜰한 쇼핑 #나도 시작해보자
- la #인플레이션 #자동차 #계란 가격 #보험료 #유지비 #부담 #경제 #침체
- la북클럽 #돈 #심리 #투자 #은퇴 #
- 미국회사 #파트너십 #핀테크 #SoFi #Block #Collaboration #만약 #성사된다면
- la #북클럽 #인플레이션 #엔비디아 #비트코인
- la #북클럽 #hot topic #ai #가짜 #정보 #chatgpt #진짜
- 미친 #딜을 #나도 #구입 #너도 #구입 #우리 #모두 #구입 #결국 #텅장 #본다 #하하
- 미국주식 #나도한다 #다운로드 #WeBull #찾아보자 #Finviz #장기투자 #모니터링 #성공한다
- 미국회사 #팔란티어 #시나리오 #미래는 #AI #플랫폼 #경쟁력 #중소형주 #저평가 #흑자전환
- Today
- Total
ED의 LA일상
[Trend #1] 소유보다 경험을, 가격보다 가치를 소비하는 시대 본문
2025년의 소비 트렌드 중에 하나라면 "경험 중심의 소비 트렌드"
최근에 왜 경험 중심의 소비 트렌드가 떠오를까?
1. 구독 경제의 확산
소유보다 경험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면서, 넷플릭스, 스포티파이 같은 콘텐츠 구독 서비스뿐만 아니라 자동차, 패션, 가전제품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구독 모델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한 번에 큰 비용을 들여 제품을 구매하는 대신, 필요한 순간에만 빌려 쓰고, 항상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사람들이 구독 서비스를 선택하고 있습니다.

2. 여행과 액티비티를 우선하는 소비
단순한 물건보다 여행, 공연, 미식 경험과 같은 ‘한정된 순간’을 즐기는 소비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물건이 주는 만족감이 일시적이라는 것을 깨닫고, 오히려 잊을 수 없는 경험을 통해 더 큰 행복을 느낍니다. SNS에서도 남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 물건보다, 특별한 순간을 공유하는 것이 더 가치 있게 여겨지고 있습니다.

3. 가치 소비의 확산
과거에는 ‘가성비’가 소비의 중요한 기준이었지만, 이제는 ‘가치비’(가치 대비 비용)가 중요한 요소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윤리적 소비, 친환경 브랜드, 지속 가능한 제품 등이 주목받으며, 단순히 가격이 저렴한 것보다 ‘내가 소비하는 것이 사회적으로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를 고려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왜 경험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게 되었을까?
기술의 발전과 함께 우리는 더 많은 정보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이 넘쳐나는 시대에서, 단순한 물질적 소유보다는 내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줄 경험을 선택하는 것이 더 의미 있다고 느끼게 되었습니다. 또한, 미니멀리즘과 같은 라이프스타일이 주목받으며, 불필요한 물건을 줄이고 대신 소중한 순간에 투자하는 것이 더 현명한 소비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미래의 소비, ‘나를 위한 가치 있는 선택’
앞으로의 소비 트렌드는 더욱 ‘개인화’될 것입니다. 나에게 의미 있는 경험, 나의 가치관과 맞는 소비가 더욱 중요해질 것입니다. 단순히 돈을 쓰는 것이 아니라, 소비를 통해 나 자신을 표현하고, 더 나은 삶을 만들어가는 것. 이것이 바로 2025년, 우리가 추구해야 할 소비의 방향이 아닐까요?
이제는 당신의 차례입니다.
'A (Anyth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Hot Topic #1] AI가 만들어낸 가짜 정보 구분법 (2) | 2025.05.08 |
---|---|
[Trend #2] Hybrid Living: 홈을 경험하는 방식 (6) | 2025.05.04 |
[미국일상] 2025년 2월 미국 CPI에 대한 고찰 (0) | 2025.03.26 |
[LA 박물관 투어 #1] Balloon Museum (풍선 박물관) (0) | 2025.03.13 |
[10분만 봐] DocuSign, 뭐하는 기업일까? (0) | 2023.12.12 |